신약성서

마태오 복음 15장 29절~ 39절

by 아비또 posted Aug 16,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많은 병자를 고치시다

 

29.

예수님께서는 거기에서 갈릴래아 호숫가로 옮겨 가셨다. 그리고 산에 오르시어 거기에 자리르 잡고 않으셨다.

30.

그러자 많은 군중이 다리저는 이들과 다른 불구자들과 말못하는 이들, 그리고 또 다른 많은 이들을 데리고 예수님께 다가왔다. 그들을 그분 발치에 데려다 놓자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고쳐 주셨다.

31.

그리하여 말못하는 이들이 말을 하고 불구자들이 온전해지고 다리저는 이들이 제대로 걸으며 눈먼 이들이 보게 되자, 군중이 이를 보고 놀라 이스라엘의 하느님을 찬양하였다.

 

서천 명을 먹이시다

 

32.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가까이 불러 이르셨다. "저 군중이 가엾구나. 벌써 사흘 동안이나 내 곁에 머물렀는데 먹을 것이 없으니 말이다. 길에서 쓸러질지도 모르니 그들을 굶겨서 돌려 보내고 싶지 않다. "

33.

제자들이 예수님께 "이 광야에서 이렇게 많은 군중을 배불리 먹일 만한 빵을 어디서 구하겠습니까? "하고 말하였다.

34.

예수님께서 "너희에게 빵이 몇 개나 있느냐? "하시자, 그들이 "일곱 개가 있고 물고기도 조금 있습니다."하고 대답하였다.

35.

예수님께서는 군증에게 땅에 앉으라고 분부하셨다.

36.

그리고 빵 일곱  개와 물고기들을 손에 들고 감사를 드리신 다음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니, 제자들이 군중에게 나누어 주었다.

37.

사람들은 모두 배불리 먹었다. 그리고 남은 조각을 모았더니 일곱 바구니에 가득 찼다.

38.

먹은 사람은 여자들과 아이들 외에 남자만도 서천 명이었다.

39.

예수님께서는 군중을 돌려보내시고 나서 배를 타고 마가단 고장으로 가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