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서

여호수아 4장 11절~24절

by 연향 posted Apr 1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

온 백성이 강을 다 건너자, 주님의 궤와 사제들이 백성이 보는 앞에서 건넜다.

12.

르우벤의 자손들과 가드의 자손들과 므나쎄 반쪽 지파가, 모세가 그들에게 이른 대로 무장을 하고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 서서 건넜다.

13.

무장을 갖춘 그들 약 사만 명을 주님  앞을 지나 예리코 벌판으로 싸우러 나아갔다.

14.

그날 주님께서는 온 이스라엘이 보는 앞에서 여호수아를 높여 주셨다. 그리하여 그들은 모세가 살아 있는 동안 내내 그를 경외하였듯이, 여호수아도 경외하게 되었다.

15.

주님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셨다.

16.

"증언 궤를 멘 사제들에게 요르단에서 올라오라고 명령하여라."

17.

그래서 여호수아가 사제들에게, "요르단에서 올라오너라." 하고 명령하였다.

18.

주님의 계약 궤를 멘 사제들이 요르단 강 한복판에서 올라올 때, 그 사제들의 발바닥이 마른 땅에 닿자마자, 요르단 강 물이 제자리로 돌아가서 전처럼 강 언덕에 넘쳤다.

19.

첫째 달 초열흘날, 백성은 요르단에서 올라와 예리코 동쪽 변두리에 있는 길갈에 진을 쳤다.

20.

여호수아는 사람들이 요르단에서 가져온 돌 열두 개를 길갈에 세우고,

21.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말하였다. "뒷날 너희 자손들이 아버지에게 '이 돌들은 무엇을  뜻합니까?" 하고 물으면,

22.

너희는 자손들에게 이렇게 알려 주어라. '이스라엘이 이 요르단을 마른 땅으로 건넜다.

23.

그것은 주 너희 하느님께서 우리가 갈대 바다를 다 건널 때까지 우리 앞에서 그 바다를 마르게 하신 것처럼, 주 너희 하느님께서 우리가 요르단을 다 건널 때까지 그 물을 마르게 하셨기 때문이다.

24.

그리하여 온 땅의 백성에게, 주님의 손이 얼마나 강한지 알게 하시고, 또 너희가 주 너희 하느님을 늘 경외하게 하시려는 것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