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서

아고보서 2장 14절~26절

by 연향 posted Jan 1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믿음과 실천

 

14.

나의 형제 여러분, 누가 믿음이 있다고 말하면서 실천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러한 믿음이  그 사람을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15.

어떤 형제가 자매가 헐벗고 그날 먹을 양식조차 없는데,

16.

여러분 가운데 누가 그들의 몸에 필요한 것은 주지 않으면서,"평안히 가서 몸을 따뜻이 녹이고 배불리 먹으시오."하고 말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17.

이와 마찬가지로 믿음에 실천이 없으면 그러한 믿음은 죽은 것입니다.

18.

그러나 어떤 사람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그대에게는 믿음이 있고 나에게는 실천이 있소." 나에게 실천 없는 그대의 믿음을 보여 주십시오. 나는 실천으로 나의 믿음을 보여 주겠습니다.

19.

그대는 하느님께서 한 분이심을 믿습니까?그것은 잘하는 일입니다. 마귀들도 그렇게 믿고 무서워 떱니다.

20.

아, 어리석은 사람이여! 실천 없는 믿음은 쓸모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 싶습니까?

21.

우리 조상 아브라함이 자기 아들 이사악을 제단에 바칠 때에 실천으로 의롭게 된 것이 아닙니까?

22.

그대도 보다시피, 믿음이 그의 실천과 함께 적용하였고,실천으로 그의 믿음이 완전하게 된 것입니다.

23.

그렇게 하여 "아브라함이 하느님을 믿으니, 하느님께서 그것을 의로움으로 인정해 주셨다." 는 성경 말씀이 이루어졌고,그는 하느님의 벗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24.

여러분도 보다시피, 사람은 믿음만으로 의롭게 되는 것이 아니라 실천으로 의롭게 됩니다.

25.

마찬가지로 창녀 라합도 심부름꾼들을 맞아들이고 또 그들을 다른 길로 내보냈을 때에 실천으로 의롭게 된 것이 아닙니까?

26.

영이 없는 몸이 즉은 것이듯 실천이 없는 믿음도 죽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