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서

요한묵시록 3장 1절~13절

by 연향 posted Feb 20,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르디스 신자들에게 보내는 말씀

 

1.

"사르디스 교회의 천사에게  써 보내라. '하느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진 이가 말한다. 나는 네가 하 일을 안다. 너는 살아 있다고 하지만 사실은 죽은 것이다.

2.

깨어 있어라. 아직 남아 있지만 죽어 가는 것들을 튼튼하게 만들어라. 나는 네가 한 일들이 나의 하느님 앞에서 완전하다고 보지 않는다.

3.

그러므로 네가 가르침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들었는지 되새겨, 그것을 지키고 또 회개하여라. 네가 깨어나지 않으면 내가 도둑처럼 가겠다. 너는 내가 어느 때에 너에게 갈지 결코 알지 못할 것이다.

4.

그러나 사르디스에는 자기 옷을 더럽히지 않는 사람이 몇 있다. 그들은 흰 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닐 것이다. 그럴 자격이 있기 때문이다.

5.

승리하는 사람은 이처럼 흰옷을 입을 것이다. 그리고 나는 생명의 책에서 그의 이름을 지우지 않을 것이고. 내 아버지와 그분의 천사들 앞에서 그의 이름을 안다고 증언할 것이다.

6.

귀 있는 사람은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

 

필라델피아 신자들에게 보내는 말씀

 

7.

"필라델피아 교회의 천사에게 써 보내라.  '거룩한 이, 진실한 이 다윗의 열쇠를 가진 이 열면 닫을 자 없고 닫으면 열 자 없는 이가 이렇게 말한다.

8.

나는 네가 한 일을 안다. 보라, 나는 아무도 닫을 수 없는 문을 네 앞에 열어 두었다. 너는 힘이 약한데도, 내 말을 굳게 지키며 내 이름을 모른다고 하지 않았다.

9.

보라, 나는 사탄의 무리에 속한 자들을 이렇게 하겠다. 그들은 유다인이라고 자처하지만 사실이 아니다. 거짓말을 하고 있을 뿐이다.보라, 나는 그들이 와서 네 발 앞에 엎드리게 하겠다. 그리하여 내가 너를 사랑한다는 것을 그들이 알게 될 것이다.

10.

네가 인내하라는 나의 말을 지켰으니,땅의 주민들을 시험하려고 온 세계에 시련이 닥쳐올 때에 나도 너를 지켜 주겠다.

11.

내가 곧 간다.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지켜, 아무도 네 화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여라.

12.

승리하는 사람은 내 하느님 성전의 기둥으로 삼아 다시는 밖으로나가는 일이 없게 하겠다. 그리고 내 하느님의 이름과 내 하느님의 도성, 곧 하늘에서 내 하느님으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 사람에게 새겨 주겠다.

13.

귀 있는 사람은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