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서

레위기 10장 1절~11절

by 연향 posted Jun 30,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나답과 아비후의 죽음과 사제들의 상례

 

1.

아론의 두 아들 나답과 아비후는 저마다 제 향로를 가져다가, 거기에 불을 담고 향을 놓았다. 그들은 주님께서 그들에게 명령하신 것과는 다른 속된 불을 주님 앞에 피워 바친 것이다.

2.

그러자 주님 앞에서 불이 나와 그들을 삼키니, 그들은 주님 앞에서 죽고 말았다.

3.

모세가 아론에게 말하였다. "주님께서 '나에게 가까이 있는 이들을 통하여 나의 거룩함을 드러내고, 나의 온 백성 앞에 나의 영광을 나타내겠다.' 고 하신 말씀은 바로 이를 두고 하신 것입니다." 아론은 아무 말도 하지 못하였다.

4.

모세는 아론의 삼촌 우찌엘의 두 아들 이사엘과 엘차판을 불러 말하였다. "이리 와서 너희 조카들을 성소에서 진영 밖으로 옮겨 가거라."

5.

그들은 모세가 분부한 대로 앞으로 나와, 조카들의 저고리를 잡고 그들을 진영 밖으로 옮겨 갔다.

6.

모세는 아론과 그의 두 아들 엘아자르와 이타마르에게 말하였다. "머리를 풀지 말고 옷을 찢지 마십시오. 그러다 가는 여러분이 죽고, 온 공동체에는 주님의 진노가 미칠 것입니다. 여러분의 형제들,곧 이스라엘의 온 집안만이 주님께서 불살라 버리신 자들의 죽음을 애도할 수 있습니다.

7.

여러분은 만남의 천막 어귀 밖으로 나가서는 안 됩니다. 그러다가는 죽습니다. 여러분은 주님의 기름으로 성별된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모세의 분부대로 하였다.

 

사제는 집무 중에 술을 마시지 못한다

 

8.

주님께서 아론에게 이르셨다.

9.

"너와 너의 아들들이 만남의 천막 안에 들어올 때에는, 포도주나 독주를 마셔서는 안 된다. 마시면 죽을 것이다. 이느느 너희가 대대로 지켜야 하는 영원한 규칙이다.

10.

이는 또한 너희가 거룩한 것과 속된 것, 부정한 것과 정결한 것을 구별하고,

11.

주님이 모세를 통하여 말한 모든 규정을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가르치게 하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