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서

로마서 11장 1절~10절

by 연향 posted Jul 2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

 

1.

그래서 나는 묻습니다. 하느님께서 당신의 백성을 물리치신 것입니까?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나 자신도 이스라엘 사람입니다. 아브라함의 후손으로서 벤야민 지파 사람입니다. 

2.

하느님께서는 미리 뽑으신 당신의 백성을 물리치지 않으셨습니다. 여러분은 성령이 엘리야에 관하여 무엇이라고 말하는지, 엘리야가 하느님께 이스라엘을 걸어서 어떻게 호소하였는지 모릅니까? 

3.

"주님, 저들은 당신의 예언자들을 죽이고 당신의 제단들을 헐어 버렸습니다. 이제 저 혼자 남았는데 저들은 제 목숨마저 없애려고 저를 찾고 있습니다."

4.

그런데 하느님의 대답은 어떠하였습니까?"나는 바알에게 무릎을 꾾지 않는 사람 칠천 명을 나를 위하여 남겨 두었다."

5.

이와 같이 지금 이 시대에도 은총으로 선택된 남은 자들이 있습니다. 

6.

이렇게 은총으로 되는 것이라면 더 이상 사람의 행위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지 않으면 은총이 더 이상 은총일 수가 없습니다. 

7.

그러면 어떻게 됩니까? 이스라엘 백성은 자기들이 찾던 것을 얻지 못하고, 선택된 이들만 그것을 얻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마음이 완고해졌습니다. 

8.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하느님께서는 그들에게 사람을 마비시키는 영을, 보지 못하는 눈을, 듣지 못하는 귀를 주시어 오늘날까지 이르게 하셨다."

9.

다윗도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 식탁이 그들에게 올가미와 덫이 되고 걸림돌과 응보가 되게 하소서. 

10.

그들의 눈은 어두워져 보지 못하고 그들의 등은 늘 굽어 있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