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서

탈출기 37장 17절~29절

by 연향 posted May 2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등잔대를 만들다

 

17.

그는 또 순금으로 등잔대를 만들었다. 등잔대의 밑받침과 가지는 마치로 두드려 만들고, 잔과 꽃받침과 꽃잎은 등잔대와 한 덩어리가 되게 하였다.

18.

등잔대 양쪽에 가지 여섯 개가 나오게 하였는데, 한쪽에 등잔대 가지 세 개, 다른 쪽에 등잔대 가지 세 가지가 벋어 나오게 하였다.

19.

가지 하나에 꽃받침과 꽃잎을 갖춘 편도 꽃 모양이 잔 세 개, 또 다른 가지에 꽃받침과 꽃잎을 갖춘 편도 꽃 모양의 잔 세 개를 만들었다. 등잔대에서 벋어 나온 가지 여섯 개를 모두 이처럼 만들었다.

20.

등잔대 원대에는 꽃받침과 꽃잎을 갖춘 편도 꽃 모양의 잔 네 개를 만들었다.

21.

등잔대에서 양쪽으로 벋어 나온 가지 둘 바로 밑에 꽃받침 하나, 또 다음에 벋어 나온 가지 둘 바로 밑에 꽃받침 하나를 만들었다. 등잔대에서 벋어 나온 가지 여섯 개를 모두 이처럼 만들었다.

22.

꽃받침과 가지들을 등잔대와 한덩어리가 되게 하고, 순금을 두드려 모두 하나로 만들었다.

23.

그리고 등잔 일곱 개와 불똥 가위와 불똥 접시를 순금으로 만들었는데,

24.

등잔대와 이 모든 기물을 순금 한 탈렌트로 만들었다.

 

분향 제단을 만들다

 

25.

그는 아카시아 나무로 분향 제단을 만들었다. 길이는 한 암마, 너비도 한 암마로 하여 네모나게 하고, 높이는 두 암마로 하였으며, 제단과 그 뿔들이 한 덩어리가 되게 하였다.

26.

그리고 제단의 윗면과 네 옆면과 뿔들을 순금으로 입히고, 돌아가면서 테를 둘렀다.

27.

또 금 고리 두 개를 만들어 금테 밑 양쪽 옆에 붙여, 거기에 채를 끼워 제단을 들 수 있게 하였다.

28.

채는 아카시아 나무로 만들고 금으로 입혔다.

 

성별 기름과 향을 만들다

 

29.

그는 향을 만드는 법에 따라 거룩한 성별 기름과 향기롭고 순수한 향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