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서

탈출기 38장 21절~31절

by 연향 posted May 28,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공사에 든 금속 명세

 

21.

다음은 성막, 곧 증언판을 모신 성막 공사의 명세서로, 아론 사제의 아들 이타마르가 모세의 명령을 받아 레위인들을 시켜 만든 것이다.

22.

유다 지파에 속한 후르의 손자이며 우리의 아들인 브찰엘이 주님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모든 것을 만들었다.

23.

브찰엘과 함께, 단 지파에 속하는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이 일하였는데, 그는 조각가이고 도안가이며, 또 자주와 자홍과 다홍실, 그리고 아마실로 무늬를 놓는 자수가였다.

24.

성소 건축 작업에 든 금, 곧 흔들어 바친 금은 모두 성소 세켈로 이십구 탈렌트 칠백삼십 세켈이었다.

25.

인구 조사의 대상이 된 공동체가 바친 은은 성소 세켈로 백 탈렌트 천칠백십오 세켈이었다.

26.

이것은 인구 조사를 받은 스무 살 이상의 남자 육십만 삼천 오백오십 명이 모두 머릿수대로 저마다 한 베카, 곧 성소 세켈로 반 세켈씩을 낸 셈이다.

27.

성소 밑받침과 휘장 밑받침을 부어 만드는데 은 백 탈렌트가 들었다. 밑받침 백 개에 백 탈렌트, 곧 밑받침 하나에 한 탈렌트가 든 셈이다.

28.

너머지 천칠백칠십오 세켈로 기둥 고리를 만들고 기둥머리를 덮었으며, 기둥들을 이었다.

29.

흔들어 바친 청동은 칠십 탈렌트 이천사백 세켈이었다.

30.

이것으로 그는 만남의 천막 어귀의 밑받침, 청동 제단과 그것에 다는 청동 격자와 제단의 다른 모든 기물을 만들고,

31.

뜰 사방의 밑받침, 뜰 정문의 밑받침, 성망의 말뚝과 뜰 사방의 모든 말뚝을 만들었다.